'일자리 창출-주차장 확보-늘봄 내실화’ 집중 해야

김영환 충북지사.
김영환 충북지사.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다음달 10일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해 공무원들의 정치적 중립을 강조했다.

김 지사는 18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곧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면서 선거전이 가열될 조짐이 보이는 만큼 공무원들이 정치적 중립을 철저히 지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도지사부터 정치적 중립을 지키도록 더욱 조심할 것이고, 공무원 모두가 더욱 긴장해서 문제가 발생 되지 않도록 하라”며 “도에서 진행하는 공약사항들은 선거에 출마하는 후보들의 공약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노력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김 지사는 선거 중립을 강조한 뒤 부서별 현안 사업을 점검하고 앞으로의 도정에 있어서 ‘일자리 창출’과 ‘주차장 확보’, ‘늘봄 내실화’를 언급했다.

김 지사는 “민생경제가 어려운 지금 도에서는 도시농부와 도시근로자를 포함한 체감형, 맞춤형 일자리를 발굴하는 일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주차장 문제와 관련해서는 “주차장 확보가 사소한 일처럼 보일 수 있지만 도시경쟁력과 관련해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정주의식과 문화, 관광을 포함해 삶의 질 초입에는 주차장 문제가 있는 만큼 각별히 관심을 가져달라”고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돌봄은 사회적 약자의 돌봄으로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장애인 돌봄, 노인 돌봄, 아이 돌봄 문제를 도에서 관심을 갖고 노력해야 하며, 늘봄학교에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저출산 문제 해결에 앞장서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재기 기자 news3090@hanmail.net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