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에서 시행하는 일반검진 및 암검진은 만20세 이상 누구나 받아볼 수 있습니다.

올해 2024년에는 짝수년도 출생자가 국가검진을 실시할 수 있으며,홀수년도 출생자는 내년 2025년에 검진 대상자가 됩니다.

검진시기에 검진하지 못하고 미루다 연말이 검진을 하시는 분들이많은데요. 건강검진은 현재 몸 상태나 질환을 확인할 뿐 아니라 고쳐야 할 생활습관을 알고, 앞으로의 건강관리 계획을 할 수 있으므로 하루 빨리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질환이 발생한 상태에서도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아 자각하지 못했던 병변을 일찍이 발견 치료할 수 있도록 연초에 미리미리 건강검진을 하시기 바랍니다.

어떤 검진을 받아야 할까요?

해당년도 공단검진 대상자면 문자나 우편을 통해서 자신에게 적용되는 검사항목을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검진은 전 연령에서 시행하는 기본적인 검사로 구성되어 있고,

신체계측,혈액검사,소변검사,흉부방사선촬영 등을 진행하여 고혈압이나 당뇨,고지혈증,신장 및 간기능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연령과 성별에 따라 5대암검진, 생애전환기 검진,

직장인검진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환자의 가족력이나 병력, 증상, 생활습관을 고려해 맞춤 종합검진도 구축해 드리고 공단검진만으로 놓칠 수 있는 세부적인 문제까지 진단해 드립니다.

꼭 5대암검진 놓치지 마세요!

5대암검진을 꼭 빼놓지 않고 받아시고,암의 특성 상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없고 이상을 느꼈을 때는 이미 심각하게 진행된 경우가 많습니다.

초기에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암검진을 필수로 진행해야 하는데요.

발병률이 높은 연령에 따라 위,대장,간,유방,자궁 시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검사결과에 암이 의심되는 소견이 있다면 정밀한 진단을 위해 세부적인 검사를 추가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진천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